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보는 유튜브채널

오늘은 내가 보는 유용하고 배울게 많은 유튜브 채널을 추천하도록 하겠다.

첫 번째로는 유튜브 읽어주는 남자 줄여서 유읽남이라고 부른다.

 

유읽남은 현재 일어나는 사회문제와 그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하거나 이에 조던 피터슨 교수는 말합니다 라며 조던 피터슨 교수의 강연중 일부분을 영상에 뒷부분에 넣어 재미와 가르침을 모두 겸비한 정말 유익한 채널이다.

특히 무기력하고 방황하는 10대 20대 남자들에게 정말 강력히 추천한다.

한번 빠지면 유읽남의 특유의 재치 있는 말과 편집 실력에 빠져서 멈출 수 없게 될 것이다.

 

두 번째는 1분 과학이라는 채널이다.

이 채널은 영상이 자주 올라오지 않지만 각각의 영상들의 퀄리티가 엄청나다.

주로 과학에 대한 주제를 다루며 과학을 싫어하는 사람도 볼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재미있다.

나는 평소에 우주에 관심이 많은데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다.

 

세 번째로는 조던 피터슨의 일기장이라는 채널이다.

조던 피터슨의 일기장이라는 채널도 유읽남을 보던 시청자가 만든 것으로 알고 있다.

유읽남과 달리 조던 피터슨의 일기장 채널은 자기 생각을 말하지 않고 조던 피터슨 교수의 강의영 상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한영 자막을 달아서 올린다.

이 채널은 조던 피터슨 교수를 더 알고 싶거나 영어공부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네 번째로는 라이프해커자청이라는 채널이다.

이 채널은 20대 초반까지 아무것도 이루어놓은 게 없는 오타쿠가 책을 읽고 성장하여 지금은 억대 연봉의 자수성가 청년이 된 이야기를 하는 채널이다.

특히 이 채널은 책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좋은 책을 찾거나 지금처럼 살고 싶지 않고 성고하고 싶은 야망 있는 사람들은 이 채널을 보며 어떻게 살아야 성공을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내가 보는 채널들은 더 많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더 소개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