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 리뷰

12가지 인생의 법칙

 

처음 쓰는 책 리뷰인 만큼 내가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는 멘토인 조던피터슨의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책이 낡아 보이는건 여러번 읽고 또 읽었기 때문이다.

그만큼 나에게 정말 좋은 책이고 고마운 책이다.

 

책을 소개하는 이유

 

나는 좋지 않은 어린 시절를 보냈다. 6~7살쯤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상처를 많이받았다.

그때 받은 상처들로 인해 나는 우울증에 걸려서 무기력하고 우울한 나날을 보냈다.

고3 때부터 정신병원을 다니며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별 효과는 없었던 것 같았다.

그때 나를 구원해준 것이 조던 피터슨이엿다.

유튜브로 조던 피터슨을 접하고 이런 사람을 나는 왜 지금껏 몰랐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정말 많은 영상을 찾아보았다.

그리고 이 사람이 쓴책이 있다고 해서 그 책은 어떨까 라는 심정으로 읽어보게 되었다.

조던 피터슨이 쓴 이 12가지 인생의 법칙에서는 방황하고 인생의 암흑기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해답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달리 터무니없다고 느껴지거나 너무나 막연해서 현실성 없는 이야기를 해주지 않는다.

지금 혼란스럽고 방황하는 지금 이 순간에 해답을 알려준다.

12가지 인생의 법칙에서는 지금껏 들어보지못한 이야기를 들려줄것이다.

이 책을 읽어본다면 왜 이것을 그 누구도 나에게 알려주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하며 씁쓸한 미소를 지을 수도 있다.

이 책은 내가 받은 상처로 일어설 힘이 없을때 손을 뻗어줬고 내가 다시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설 용기를 주는 고마운 책이다.

단언컨데 조던 피터슨만큼 내인생의 훌륭한 멘토는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단정 지을 수 있다.

이 글을 읽는 당신과 나는 초면이지만 지금이라도 이책을 알거나 조던 피터슨을 알게된 당신은 엄청나게 운이 좋다고 말하고 싶다.

 

책의 목차

 

 

인상깊었던 부분

 

사실 정말 많지만 몇 개만 소개하자면

 

'당신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들, 그것들을 중단하라! 오늘 당장 중단하라!

그 행동이 잘못된 것이라는 사실을 이미 알면서 그 행동을 합리화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가장 높은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오늘에 집중하라'

 

마무리

조던 피터슨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퍼트리고 싶다.

내 글을 읽는 사람들의 시간이 아깝지 않게 하고 싶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