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던 피터슨

조던 피터슨 명언

 

오늘은 내가 정말 존경하는 조던 피터슨 교수의 명언을 모아보았다.

우울증에 걸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인생을 낭비하고 있을 때쯤 나를 구해준 것이 조던 피터슨 교수의 강의였다.

이 글을 보는 당신이 힘들고 지치고 무기력감에 빠졌다면 이 글을 읽고 다시 일어서기를 바란다.

이 명언들은 모두 조던 피터슨 교수가 쓴 책인 12가지 인생의 법칙이라는 책의 구절이고, 주관적이니 참고 바란다.

 

"당신을 괴롭히는 것, 바로잡고 싶고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이 나올 때까지 찾아보고. 그것을 바로잡아라.

하루면 충분하다"

 

 

"가장 높은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오늘에 집중하라."

 

 

"현재의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의 당신과 비교하라."

 

"중단해야 한다는 생각이 조금이라도 들면 그냥 중단하라. 그 비겁하고 천박한 행동을 당장 중단하라. 당신을 나약하고 부끄럽게 만드는 것은 입에도 올리지 말라. 당신을 강인하게 만드는 생각만 하고, 당신에게 힘을 주는 말만 하라.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것만 말하라."

 

 

"높은 목표를 지향하라. 주의하고 집중하라. 고칠 수 있는 것이면 고쳐라. 현재의 지식에 교만하지 말라. 겸손한 마음을 가져라."

 

 

"하루를 시작하기 전 오늘 무엇을 할지 생각해 보라. 귀찮아서 오랫동안 미뤄 둔 서류 작업도 좋다. 가족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는 것도 훌륭한 일이다. 이 모두가 세상을 조금 더 좋게 만드는 일이다."

 

 

"자기 생각을 당당히 말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어디라도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미완의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삶은 미완의 인간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가혹하다."

 

 

 반응이 좋다면 다른 명언들도 소개해보겠다.

명언들이 도움을 줬다면 12가지인생의 법칙과 조던피터슨의 강의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